hot topic

이번 새해, 당신의 다이어리에는 무엇이 담겨있나요? 새해가 되면서 '그래, 결심했어! 올해는 지난 해와 다른 내가 되겠어!'라고 두 손을 불끈 쥐며 새로운 결심을 하신 분들이 많이들 계실 텐데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결심' 그리고 '새해' 하면 가장 먼저 서점의 '다이어리 코너'로 달려가 새로운 한 해를 함께할 다이어리를 고르며 결심을 다지곤 하죠! 그래서 새해만 되면 다이어리의 매출이 전보다 상당한 수치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통 기자가! 준비했습니다. 새해맞이 다이어리 기사요!^^

 

다이어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생각보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는데요! 스케줄 관리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영화나 음악, 취미생활과 관련한 기록, 일기, 혹은 일 년의 목표를 계획하거나 가계부로 사용하기까지 다이어리의 용도는 생각보다 다양했습니다. 다이어리의 특성상 한번 구매를 하면 1년간 한 권의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만큼, 사람들의 다이어리에 대한 애정은 상당했는데요,

출처: 교보 핫트랙스

또, 한 대형 문구점의 통계에 따르면 다이어리, 스케줄러의 판매량은 2016년 12월 19일 기준 전년 대비 평균 약 4.3%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특히 10~11월은 2015년 동기 대비 12.7%나 매출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새해가 시작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인 2~3월에도 꾸준한 매출로 증명된다고 하네요!

 

'다알못'이라 새해를 맞아 어떤 다이어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부터 되시는 분들! 그래서 통통 기자가 준비했습니다! 이번 새해, 다른 사람들은 어떤 다이어리를 선택했을까요? 한 대형 팬시점의 '2017년 다이어리 베스트 상품 월 매출 현황' 통계를 기준으로 다이어리 인기템 베스트 3을 뽑아보았습니다!

 

수많은 다이어리 상품 중 당당히 1위를 거머쥔 것은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위클리 플래너' 상품이었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어리를 스케줄러의 용도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주간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위클리 형 플래너가 가장 인기를 얻었네요. 또한, 월간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공책형의 K사 '먼슬리 플래너'와 시험, 기념일까지 남은 기간을 체크할 수 있는 달력형의 B사 'D-DAY 캘린더'가 뒤를 이었습니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과 새로운 결심을 가지고 구매한 다이어리, 그렇다면 당신의 다이어리에는 이번 새해, 무엇이 담겨있나요? 2017년 여러분의 다이어리에는 무엇이 담겨있을지, 여러분이 실천하고자 하는 새해 결심과 소망은 무엇일지 통통 기자가 찾아보았습니다!

출처: 중앙SUNDAY & 메조미디어

2017년 새해, 과연 다른 사람들은 어떤 목표와 결심을 설정했을지 궁금하시죠? 위의 자료는 중앙SUNDAY가 소셜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메조미디어의 분석 플랫폼 ‘티어즈(TIBUZZ)’를 활용해 2014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2월과 1월에 새해 소망 (계획 · 소원  · 목표) 등을 언급한 온라인 버즈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블로그 등에서 작성된 글) 8만 946건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과거엔 남에게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신경 써서 결심하는 소망이 많았다면, 올해는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만족의 욕구가 반영된 소망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남에게 비치는 모습보다 스스로의 삶을 중요시하고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경향을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다이어리에도 위와 같은 새해 소망이 담겨있으신가요?
 
새해를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필수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결심상품 '다이어리', 2017년 새해에는 다이어리에 새롭게 적어 넣은 새해 소망을 모두 이루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은 '통계청블로그기자단' 기사로 통계청의 공식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TRACKBACK :0 개, 댓글 COMMENT :0 개가 달렸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