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opic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좀비' 영화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무기력하게 늘어져 있다가도 목표물을 정하면 무섭게 달려드는 좀비! 영화의 인기만큼 좀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요. 좀비의 실존 가능성에 대한 여러 추측과 궁금증이 SNS에 제기되고, 실제로 생존게임에 뛰어들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큰 주목을 받고 있어요!

 

<출처: Pixabay>


그런데 여러분! 좀비만큼 무서운 개강이 달려오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개강이라니 생각만해도 벌써 등골이 서늘해지는 것 같아요. 8월 최고의 흥행영화 <부산행>에 버금가는 짜릿하고 또 아찔하면서도 스릴넘치는 <개강행>은 8월 말 또는 9월에 개봉 예정이랍니다! 개봉 전에 미리 살펴볼까요?

 

 

 

 

여러분, <개강행>의 좀비는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으니 조심하셔야 해요! 개강 후, 자꾸 늘어지고 힘이 빠진다면 여러분도 '개강 좀비'를 의심해 보아야 한답니다! 2015년 알바몬의 '새학기 증후군' 통계에 따르면 벌써 대학생의 66.1%가 이 증후군을 겪고 있는데요. 개강 좀비의 증상은 다음과 같다고 해요.

 

첫 번째는 '의욕이 떨어지고 무기력해 지는' 증상인데요! 24.4%의 대학생들의 선택을 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수면장애' 증상이 17.7%로 2위를 기록했어요. 이 밖에도 17.4%의 대학생들이 피로감을 호소했고, 마지막으로 17.1%는 우울함까지도 느꼈다고 하네요. 혹시 여러분도 이런 증상,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개강을 한 달 앞둔 지금, 우리는 어떻게 해야 좀비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2학기를 미리 살펴보면서 대비해봐요!

  

 

역시 지치고 힘든 대학생에게 최고의 처방은 '공강' 아닐까요? 이번 2016년 2학기에 찾아온 최고의 공강은 바로 화요일입니다! 지금부터 달력을 보며 그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캘린더 모바일앱>

가장 먼저, 9월의 추석연휴 때문인데요. 2016년 추석 연휴는 수, 목, 금으로 만약 화요일에 공강을 만든다면 화요일부터 그 주의 일요일까지 꿀같은 연휴를 맞이할 수 있겠네요! 다른 친구들보다 하루 일찍만나는 가족들과 추석, 어떠세요? 특히 먼 길을 떠나셔야 하는 자취생 여러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캘린더 모바일앱>

그 다음은 10월 3일, 월요일의 '개천절'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금요일에 공강을 계획하신 분들에게도 희소식이네요! 금요일에 공강을 만든다면 다음 주 월요일까지, 화요일에 공강을 만들 경우에는 전 주의 토요일부터 그 다음 주의 화요일까지 쭉 쉴 수 있으니 여러분의 일정을 고려하여 달콤한 공강을 선택해주세요~

 

 

 

지친 일상 중 떠나는 잠깐의 여행은 큰 위로가 되기도 하죠! 공강 날, 복잡하게 이것저것 챙길 것 없이 훌쩍 떠나보는 건 어때요? 시간과 돈은 걱정마세요. 국내 가까운 곳에도 아름답고 재미있는 여행지는 정말 많으니까요! 다른 친구들은 어떤 여행지를 선택했을까요?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국내여행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문화연구원의 2015년 발표에 따르면, 20대가 국내당일관광 여행지로 가장 많이 선택한 지역은 다름 아닌, 서울이라고 하네요! 20대 22.1%의 선택을 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19.8%의 20대는 경기 지역을 선호했어요. 이 밖에도 경북(8.4%), 충남(7.5%), 전북(6.1%) 등의 지역이 20대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20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국내숙박여행지는 경기지역(14.1%)으로, 2위에 머물렀던 당일여행지와 달리 숙박여행지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강원지역(12.4%)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부산(9.3%), 전남(8.4%), 경남(7.7%)의 지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국내여행실태조사」


서울 이곳저곳을 살피며 미처 알아채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 가쁜 일상을 떠나 큰 숨을 들이마시기 위해 다양한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소중한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수 있겠죠? 여행을 기다리는 설렘과 긴장이 하루 또는 일주일을 버틸 수 있게 도와줄거예요.

 

 

국내 여행도 조금 버거울 것 같다구요? 그렇다면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취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영화 또는 독서부터 나노블럭이나 사진까지, 다양한 취미가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몸과 마음을 활기차게 할 수 있는 '규칙적인 운동'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일상을 벗어나지 않더라도, 일상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을거예요!

 

 


2014년 통계청의 사회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중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의 비율은 34.6%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숨 돌릴 틈 없이 바빠지는 일상만큼, 건강을 위해서 적절한 운동이 꼭 필요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20대들은 어떤 운동을 하고 있을까요?

 

 

2014년 한국 갤럽의 통계 결과입니다. 축구가 22%로 1위를 차지했네요! 역시 축구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엄청난 우리나라다워요 :) 이어서 야구가 9%로 2위를 기록했는데요. 통계청 블로그 기사 중에도,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야구에 대한 몇몇 기사들이 있죠. 아직 야구가 익숙하지 않거나, 더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 수영(7%), 배드민턴과 요가(6%)가 뒤를 이었습니다.

 

 

 

<개강행>, 드디어 개봉입니다, 개강입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온 한 학기를 미리 살펴봤어요. 지난 학기, 장렬하게 기말고사를 잃고 꿈에 그리던 방학을 얻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개강이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 취업에 대한 수 많은 스트레스와 등록금이 주는 커다란 부담감까지, 생각만 해도 벌써 한숨이 터져나올지도 몰라요. 때로는 각자가 지닌 무거운 고민들이 우리를 지치게 하고 또 잠 못 이루게 할 때도 있겠죠. 그럴 땐 방학같은 공강도 즐겨보고 가까운 국내여행으로 숨도 돌리면서 '나'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세요! 내가 좋아하는 취미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거예요. 저도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언제나 응원할게요!



                              

     


※ 본 글은 '통계청블로그기자단'의 기사로 통계청의 공식 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TRACKBACK :0 개, 댓글 COMMENT :0 개가 달렸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