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opic

연애와 통계

2013.09.16 17:51 통통 기자단








 올해 3월에 개봉한 영화 "연애의 온도" 속에서 여자주인공인 영은이 말합니다. "헤어진 연인들이 다시 만날 확률이 80%래, 근데 다시 만나서 잘될 확률은 3%래. 다시 헤어지는 이유는 처음 헤어졌을 때 이유와 같데... 우리가 그 3%에 들 수 있을까?

이에 남자주인공인 동희가 답합니다. "로또 맞을 확률이 34만분의 1이래, 근데 매주 1등이 나오잖아? 그거에 비하면 3%는 매우 커"



ⓒ 네이버 영화



 이 대사를 끝으로 헤어지고 다시 만나기를 반복하는 이 커플의 연애는 또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마치 처음 연애를 시작하듯 그들의 연애의 온도는 다시 뜨거워졌지만, 무심히 흘러가는 시간 앞에서 이들은 다시 너무나도 차가워진 연애의 온도를 만나게 됩니다.









 어째서 연인들은 헤어지기와 다시 만나기를 반복하게 되는 걸까요? 이 이유에 있어서 놀랍게도 남자와 여자는 서로 너무나도 다른 의견을 갖고 있었습니다. 

연애결혼 정보업체 필링유는 미혼남녀 608명을 대상으로  '헤어진 애인과 일정 기간 후 교제를 재개했던 경험과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조사 결과 남성은 52%, 여성은 47%가 '1명 이상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적 있다'고 답했습니다.


 남자, 여자 모두 비슷한 비율로 헤어지고 다시 만난 경험이 있었지만, 다시 만난 이유에 서는 남녀에게 있어서 매우 큰 차이가 있었는데요, 헤어지고 다시 만난 이유로 남성은 '그런 여성이 없어서(24.7%)'를 1위로 꼽았지만 여성은 '헤어지고 외로워서(42.4%)'를 1위로 꼽았습니다.


 이어 2위는 남녀 모두 '불가피한 사정으로 헤어져서(남 23%, 여 24%)'로 나타났으며


 남성의 경우 3위로 ‘헤어지고 외로워서’(18.4%), 4위는 ‘전에 알지 못했던 장점이 발견되어’(13.8%), 5위는 ‘오해로 헤어져서’(11.5%)라고 답했습니다. 


 반면 여성은 3위로 ‘그만한 남성이 없어서’(14.1%), 4위는 ‘오해로 헤어져서’(9.8%)라고 대답하였습니다.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난 이유 : 남자 -by.필링유>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난 이유 : 여자 -by.필링유>









 헤어지기와 만나기를 반복하는 많은 연인들. 그러면 그들은 애당초 왜 연인과 헤어지게 되었을까요? 최근 결혼정보업체 '정오의 데이트'는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남녀 회원 500명씩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남자는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 1위는 '성격차이'로 무려 36%의 높은 지지율을 보였습니다. 

반면에 이 조사에서도 역시 남자와 여자의 의견은 전혀 일치되지 않았습니다. 

 여자는 '사랑 받는다는 느낌을 못 받아서'를 38%로 애인과 헤어지는 최고 이유로 선정하였기 때문입니다. 





<연인과 헤어지는 이유 : 남자 -by.결혼정보업체>




이 밖에 '상대방의 잘못'(남성 18%, 여성 15%)이 상위권에 랭크됐고, '함께 할 미래가 불투명해서'(여성 17%, 남성 13%) 등이 순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연인과 헤어지는 이유 : 여자 -by.결혼정보업체>









ⓒ 네이버 영화


 앞서 살펴본 두 가지의 설문조사만 보아도 남자와 여자는 얼마나 다른 생명체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을 보내면서 같은 것을 듣고, 보고, 공유하지만 남자와 여자가 서로 느끼는 바는 일치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영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말이 있듯이 같은 지구에 살고 있지만 그만큼 남성과 여성은 서로 차이점이 많습니다. 여성은 관계에 있어서 감정적이라 사랑 받는다고 느끼지 못하면 남자친구와 이별을 고려하는 경향이 크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남성은 여자친구에게 자주 사랑 표현을 해 줘야 합니다.

 감성적인 여성과 달리 남성은 이성적 성향이 강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는 것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여성은 남자친구와 문제가 있으면 이를 조정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달라도 너무 다른 남녀이지만 서로의 차이점만 보고 '우린 너무 달라'라고 생각하기보단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성은 남성에게 감정적으로 토라지거나 화내기보단 대화를 통해 문제해결을 하도록 하고, 남성은 여성에게 사랑표현을 통해 사랑받고 있는 감정을 계속 느끼게 해준다면 남녀관계는 절대 맞닿을 수 없는 평행선이 아닌 같은 한점에서 만나는 선이 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트랙백 TRACKBACK :0 개, 댓글 COMMENT :0 개가 달렸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