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opic

여러분들의 첫 직장은 어떠셨나요?

 

 



 


‘처음’이라는 단어는 모든 이에게 항상 떨리고 설레임을 갖게 만드는 단어인 것 같아요. 첫 수학여행, 혼자만의 첫 번째 여행, 처음 받은 상, 첫 직장...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첫 직장에 대한 설레임을 아직도 가지고 계신가요?  요즘은 취업이 만만한 세상이 아니다 보니 직장 구하기가 정말 힘들텐데 그래도 엄청난 노력 끝에 결실을 맺으신 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짝짝짝!!!

그런데 그렇게 어렵게 구한 첫 직장! 청년층 취업자의 첫 직장에서 의 근속기간 평균은 1년 7개월이라는군요 @.@


 


 


첫 직장을 이직하게 된 사유?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에 비하면 이직속도가 참 빠른 것 같아요.

그럼 이직하신 분들은 어떤 이유로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을까요? 통통이가 조사 해 온 바로는 ‘근로 여건 불만족’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만약 이직 경험이 있으시면 아래 도표에 없는 특별한 이유를 댓글로 알려주세요~~ +_+ 통통이도 알고 싶어요..


 


그렇다면 인사담당자들은 인재채용시에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할까요?




인재채용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500개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에 관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인성 다음으로 장기근속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지원자의 경력, 학력은 고려치 않는다는 응답도 각각 20.0%, 24.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이직 성공비법 TIP 

 


지금까지 첫 직장 근속기간, 이직사유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한 직장에서 꾸준히 근무하며 경력을 쌓는것도 필요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회사에서 능력을 키워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직>은 단순히 다니는 회사가 싫어서가 아닌 회사를 통해서 내가 더 발전해 나갈 수 없다거나 내 능력을 더 발휘할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기 위한 것이지 순간적인 감정에 의해 이직을 하게 되는 것은 피하고,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의 장, 단점과 이직을 했을 경우에 장, 단점을 충분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충분히 생각한 후에도 이직 결심이 섰다면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아무리 의지가 확고해도 이직이 확실해지기 전에는 퇴직하지 말아라.

정말 잘못하면 길거리를 방황하게 되는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회사와 채용 확정서를 작성하기 전까지는 섣불리 퇴직 의사를 밝혀서는 안 됩니다. 이직이 확정됐다면 퇴직 한 달 전 회사에 퇴직 의사를 밝히는데, 이때 직속 상사에게 가장 먼저 알려야 합니다. 퇴직 의사를 알게 된 상사가 더 좋은 제안을 하더라도 흔들려서는 안 되며, 퇴직 의사가 관철됐다면 인수인계를 확실히 하고, 마지막까지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2. 이직을 결심했다고 해도 맡은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라.

이직을 결심했다고 해서 더 이상 안 볼 사람인 것처럼 업무를 소홀히 하거나 동료나 상사와의 마찰을 일으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 취업포털사이트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기업의 51.4%는 채용시 평판조회를 실시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람은 대부분 마지막 모습과 부정적 모습을 더 잘 기억하게 되는데 퇴사를 앞두고 근무태도가 불량하거나, 책임감 없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부정적 평판을 만드는 행위입니다. 다시 한 번 업무를 되돌아보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연봉에 집착하지 말아라.

사람들이 일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돈을 벌기 위한 것이죠. 하지만 이직시에 연봉만을 고려해서 회사를 선택하다보면 직장생활을 하면서 또 다시 회의감이 들 수 있습니다. 이직시에는 연봉보다는 자신의 비전을 높일 수 있는 회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렇게 간단하게 이직에 관련된 몇 가지 팁을 적어 보았는데요~ 이직은 정말 많은 고민과 생각 끝에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여러분들 모두 첫 직장에 대한 설레임과 떨림, 그 때를 기억하며 초심으로 돌아가 일을 한다면 불필요한 이직 생각은 조금은 덜 할 것 같네요 ^^ 언제 어디서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참 아름답습니다~~!!
신고
트랙백 TRACKBACK :0 개, 댓글 COMMENT :0 개가 달렸습니다.

티스토리 툴바